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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日常)/생활정보

브랜드, 개인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방법 - 한달에 팔로워 1000 만들기

by ☆B ☆ 2021.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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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SNS를 통해서 자신의 추억을 공유하거나, 애플, 삼성, 풀무원, 농심, 현대자동차, 벤츠, 캐논 등 다양한 제품의 회사에서 Instagram 을 통해서 자사 제품들을 홍보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해 돈을 지불하고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제가 알고 있고 실제로 가능한 한달에 인스타 팔로워 1,000명 늘리는 방법을 공유 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 올바른 해시 태그를 사용하기

 

인스타그램은 같은 취미, 같은 관심사의 사람들과 팔로워, 팔로우로 묶여있는 SNS 플랫폼 이며, 관심있는 분야의 사람들끼리 소통을 하기 좋은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관심분야 콘텐츠 사진에 해시 태그를 붙이는 것으로, 그 해시 태그의 팬이나 팔로워가 당신의 사진을 찾을 수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

 

인기 해시 태그는 트랜드에 따라서  바뀌는 단어들도 있고,  변하지않는 인기를 자랑하는 베스트 해시 태그 키워드도  있습니다. 

"하지만이 해시 태그가 자신의 사진에 맞지 않는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해야할까요?.

 

내가 콘텐츠와 맞지않는 해시태그로 팔로워 수가 올라갔다고 해서 모든 것들이 그들이 내 콘텐츠를 관심을 보이거나 소비를 해주지 않습니다.

 

인기 해시 태그는 당신에게 새로운 팔로워의 "좋아요"를 이끌어 낼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새로운 팔로워 매출에서 생각하면, 거기까지 큰 역할을 담당해주지 않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과  관련있는  해시 태그를 찾아야합니다.브랜드를 표현할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사진에 적합한 해시 태그를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평소에 내가 키우고 싶은 브랜드와 잘 어울리거나, 관련업계에서 핫한 키워드, 쓸만한 해시 태그를 목록에 정리해 봅시다

 

그 해쉬 태그를 사용할지 선택해야 하지만주의해야 할 것은 Instagram에서 1 번 게시물 30 개까지만 해시테그를 붙일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해시 태그도 유행처럼 트랜드가 변화는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항상 유행의 최첨단에있는 것은 어렵지만, 연예인이나 인플로언서들, 대기업 브랜드 관련  게시물을 때때로 확인하면서 정보를 넣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해시 태그로 가득 게시물이 있다고해서 그 해시 태그로 유입률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공부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 태그 아이디어가 생기지 않을 때는 경쟁사와 동종업계(패션, 자동차 등등) 해시 태그를 참고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국에는 당신의 브랜드 관련 해시 태그 그룹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본다면,  25 개의 해시 태그를 모든 게시물에 공통적를 복사 붙여 넣기하여 사용하고 나머지를 게시물에 맞게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이렇게해서 해시 태그를 붙이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에 해시 태그를 사용

인스타그램에서 해시 태그는 게시물뿐만 아니라 스토리 (정식 명칭이 스토리입니다 )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해시 태그를 사용하여 해시 태그 팬의 사용자에게 발견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토리에는 해시 태그 스티커를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스토리의 사진과 동영상을 찍은 후 상단의 펜 아이콘 옆을 누르면 상단에 # 해시태그라고 쓰여진 스티커가 있습니다.)

 

 -  필터를 활용해보세요.

해시 태그 만 팔로워를 확보하는 유일한 수단은 없습니다.인스턴스의 사용자는 특정 필터를 즐겨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이 필터를 사용하면 참여를 더 올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필터는 사진을 더 이쁘고 멋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Instagram 필터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사진과 분위기에 맞게 필터링하는것도 좋습니다.

 

 

아주 재미있는 것이, 실은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 것입니다.

 

해시 태그 #nofilter은 항상 인기 해시 태그 중 하나입니다. 네츄럴한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으로 사용되는 필터에 의해 참여의 가능성이 달라진다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필터라는 것은 존재하지만 팔로워 층 및 게시하는 내용에 따라 선호하는 필터라는 것은 바뀝니다.

 

일관성 있는 키워드와 사진 등의 콘테츠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해간다면 스노우볼 효과처럼   팔로워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콘텐츠뿐만 아니라 필터 등에도 일관성을 갖게한다면 사람들은 관심을 가지고 팔로워를 할 것입니다.이에 따라 우선 계정과 브랜드에 맞는 필터를 찾으시고 일관된 사진과 콘텐츠를 정해서 운영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적절한 시간때의 피드 올리기

 

해시 태그와 필터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많은 사람의 반응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적절한시기에 게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내 인스타계정에 올린 콘텐츠의 소비하는 사람들의 반응을 알아 볼수 있는 방법중에는  IconoSquare 같은 소셜 미디어 분석 도구를 사용하면 어느 타이밍에 게시 한 게시물이 가장 많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지 등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에서 사용할 수있는 Instagram 인 사이트에서도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공유하기

 

해시 태그 외에도 인스 타 그램의 게시물과 스토리는 사진을 촬영 한 건물이나 거리 등의 위치 정보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는 팔로워의 피드에 나타나는뿐만 아니라 위치의 스티커를 추가하여 스토리 안에도 나타납니다.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하고있는 사업은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그 도시에있는 고객이 게시물을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정리하기

 

잠재적인 팔로워가 당신의인스타그램 프로필을방문해도 그들에게 나를 팔로우하도록 설득 할 시간은별로 없습니다. 따라서, 프로필을 충실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사용해야 기능의 하나로 스토리 하이라이트가있습니다. 과거에 게시하고 삭제된 스토리를 정리해 남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토리는 24 시간 동안 보이지 않게됩니다). 이벤트와 팔로워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이있을 때이 기능을 사용하여 스토리를 저장하면 24 시간이 경과 한 후에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를 살리는 방법

·       계정 소개

·       브랜드 및 콘텐츠에 맞는 내용을 게시

·       상품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소개

 

 

 

트랜드를 따라가자.

 

인스타그램 자체가 가장 핫한 트랜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콘텐츠를 트렌드가되고있는 주제와 해시 태그를 싣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트렌드가되고있는 주제와 이벤트에 대한 게시물을 보거나 특정 기념일의 해시 태그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2020   10 11 일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발매예정 이라고 한다면, 몇달전부터 커뮤니티 사이트에 관련 정보가 알려지고, 신제품 발매일이 다가올수록 관련 뉴스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된 키워드를 생각해 보면 좋습니다. (등에 관한 게시물을 미리 생각해두고, 트렌드를 올립니다)

 

물론 동시에 내가 타겟하는 고객이 정말 그런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UGC 공유하기

UGC 뜻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실제 사용자가 만든 동영상이나 사진, 리뷰 등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UGC의 중요성이라는 것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인스 타 그램 계정이 UGC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UGC라는 것은 사용자의 리얼한 목소리 때문에 잠재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UGC의 매력적인 점은 실제로 게시 한 사용자가 좋아하는 브랜드에서 공유되는 것이 기뻐지는 것도 있고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로 이어진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 소통하기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고 싶다면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이 필요합니다.

 

내가 슈퍼스타, 연예인, 인플로언서가 아닌이상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습니다.

 

내가 키우는 브랜드 관련업계, 관심분야 등 내가 소통하고 싶은 사람들과 자주 소통하면서 나의 인스타 계정을 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모여서 나의 인스타 계정을 키워주고 서로 같이 성장하는 인친이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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