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니는 일본 전자제품 회사이다. 모든 비지늬스는 브랜딩이다 라는 책을 읽다가 관심이 생겨서 읽게된 책이다.
" 소니 할리우드를폭격하다 " 책의 저자인 오가 노리오는 50년동안 소니회사에서 근무했다. 자신의 인생을 소니와 함께 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것 이다.
소니(SONY)가 창업했을 당시 회사명은 도쿄통신공업 이었다고 한다.
1958년 1월에 회사 이름을 도쿄통신공업에서 성표로 사용하고 있던 SONY로 변경하면서, 세계적인 기억으로 도약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SONY' 브랜드는 미국에 판매하려고 만든 포켓형 트랜지스터 라디오에 붙여 있던 상표다. 'sonic(소리의)', 'sound(소리) 의 어원인 라틴어 'SONUS' 와 ' 귀여운 소년' 이란 의미의 'SONY'를 조합해서 만들었다.
도쿄통신공업이란 회사 이름과 다른 브랜드명을 만든 이유는 외국인이 쉽게 발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회사 규모는 작지만 발랄한 젊은이들이 모여 있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책에서 소니회사의 역사를 간략하게 알수 있다. 소니가 음향기기 제조업체로서 워크맨 이라는 전세계적으로 큰 히트작이기도하다. 소니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도 관심이 많은 회사이다.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오디오, 카메라(디지털카메라, 미러리스카메라, 캠코더), 방송장비, 플레이스테이션 등이 있다.
소니뮤직, 음악뿐만 아니라 영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자신들의 역량을 잘 발휘할수 있고, 엔지니어들의 재능을 현실로 이루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이 이루어 졌는지 간접적으로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전세계적으로 즐기는 플레이스테이션 개발비화, 소니의 대표작이라고 할수 있는 워크맨 등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회사 경영을 하거나, 경영자가 꿈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효능효과, 복용 방법 알아보기 - 종합비타민
반응형
'문화생활, 자기개발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0) | 2022.03.01 |
---|---|
내가 미래를 앞서가는 이유 (0) | 2021.02.13 |
책은 도끼다 (2) | 2020.04.07 |
딜리셔스 샌드위치 (5) | 2020.03.31 |
Reason 리즌: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6) | 2020.03.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