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조두순 사건 나이 신상공개 출소일

by ☆B ☆ 2020. 9. 17.
반응형

 

조두순 사건 나이 신상공개 출소일 

 


조두순은 법원에 탄원서를 냈는데그 내용에는 어린아이를 강간하는 파렴치한 인간이 아니며 정말 증거가 있다면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성기를 절단하는 처벌을 달라고 호소했다고 합니다.

진정 뉘우치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어떻게든 형을 줄여보겠다는 얄팍한 모습밖에는 보이지 않네요.

교도소에서도 자신의 죄를 얼마나 뉘우쳤을지 아니 뉘우치기는 했을지 궁금하네요.




 

 

 

 

 

 

 

 

 

조두순 출소일 그리고 거주지 안산집

 


12월 조두순 출소 한다고 합니다. 

조두순은 “죄를 뉘우치고 있고 출소하면 물의를 일으키지 않고 살겠다”고 밝다고 하는데요. 

특히 조두순은 사회로 북귀 후 자신의 집이 있었던 안산시로 돌아갈 계획이라고 밝혀 안산 시민들은 불안에 떨고 있는 상태이지요.

 

 

 

 

 

 

 

 

 

 


10일 법무부에 따르면 조두순은 지난 7월 안산보호관찰소 심리상담사들과 면담 자리에서 이와 같은 의견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회 복귀를 앞두고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는 조두순이 출소를 앞두고 심경 및 향후 행선지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재 조두순은 포항교도소에서 복역 중입니다.  조두순이 안산보호관찰소 심리상담사들과의 만난 것은 지난 7월부터인데 복역 중 외부인과 접촉을 거부해온 조두순은 보호관찰소의 적극적인 설득으로 면담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향후 안산보호관찰소는 사전 면담을 시작으로 출소 후 조두순의 왜곡된 성의식 개선을 위한 전문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조두순은 사전면담에서 “내 범행이 사회에서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잘 알고 있고 사회적 비난을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고 전해졌습니다. 

특히 피해자에게 사죄드린다는 취지의 말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그는 “이런 상황에서 이사를 갈 수도 없고 안산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상정보 등록 대상인 조두순은 출소를 앞두고 어느 지역으로 갈 것인지를 최종적으로 정해서 당국에 공지해야 합니다.

안산시에는 조두순의 아내가 현재까지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선부동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