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고, 방탄소년단 콘서트까지 취소가 될 정도로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월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자투표제를 도입하는 상장사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면서도 의결 정족수를 확보할 수 있는 대응책으로 전자투표를 선택했다는 분석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2월 28일 기준 정기 주주총회 소집공고를 공시한 12월 결산 상장법인은 279개사 중에
전자투표를 도입한 상장사는 134개사로 전체의 48.02%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추세라면 이번 주총서 전자투표를 이용하는 상장사는 1000곳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 12월 결산 상장법인(2202개사) 중 정기주총에서 전자투표를 실시한 곳은 564개사로 전체의 25.61%에 그쳤다. 2018년 주총서는 22.82%에 불과했던 과거와 비교해 볼때 올해는 두배 가까이 늘어난 규모이다.
2020년 4월 15일 수요일로 예정되어 있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도 전자투표가 시행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
4월10일(금요일) 부터 4월 11일(토요일) 사전투표(매일 오전 6시~오후6시)가 가능합니다.
4월15일 수요일에는 투표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개표는 투표종료후 즉시 시작하게 됩니다.
전자투표 관련주
동양네트웍스
시스템통합,IT아웃소싱,솔루션,클라우드,유통 하고 있다
핸디소프트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그룹웨어, BPM, EKP, Mobile 등 기업용 IT솔루션 제공하고 있다.
드림시큐리티
공개키기반(PKI)의 보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공공부문, 금융부문, 이동통신부문, 민간부문에 정보보안 및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라온시큐어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PC보안, 모바일 보안솔루션, 국제생체인증 표준 FIDO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 IOT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시큐브
독창적인 '전자서명인증기반 Secure OS'기술을 국내최초 상용화하여 핵심 보안소프트웨어 기술 및 시장의 선두기업입니다. 현재 '시스템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한 보안전문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모바일 인증, 생체수기서명 인증, 그리고 모바일 결제 플랫폼 등 기술 개발을 통해 핀테크 보안·인증 및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