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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지속되고 있어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게임 관련주들도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핸드폰)으로 하는 게임을하는 유저들도 늘어나고 롤, 오버와치 같은 컴퓨터로 하는 PC게임 관련 유저들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기존 게임들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해서 게임을 즐기는 것이 많았지만, 요즘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도 많아졌다. 게임에 접속하는 방법이 쉬워졌다.
클라우드 게임, 코로나 발판삼아 ‘무료 공세’
라우드 게임 업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맞아 무료 공세를 펼치고 있다. 클라우드 게임은 별도 설치 없이 서버에서 스트리밍(중계)해 즐기는 차세대 게이밍 방식이다. 게임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알맞은 취미로 주목받는 가운데, 성장 중인 클라우드 게임 업계가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모습이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구글과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최근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무료화에 나서고 있다. 클라우드 게임은 별도 설치가 필요 없다. 또 최신 PC나 거치형 게임기가 없어도 초고속 인터넷 연결만 가능하다면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구글은 지난 8일(현지 시각)부터 두달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구글 스태디아(Stadia)’를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는 기존에는 월 9.99달러를 결제해야 이용할 수 있었다. 이용자는 두달간 ‘AAA급’으로 불리는 대작 게임을 별도 다운로드나 구매 없이 인터넷 연결만으로 즐길 수 있다. 앞서 구글은 스태디아가 정식 서비스 중인 국가의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자에게 같은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필 해리슨(Phil Harrison) 구글 스태디아 부사장은 "게임이 (코로나19로) 집에 머물면서도 친구·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가치 있는 방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2달간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구글 스태디아는 아직 한국에선 서비스하지 않는다. 국내에선 이동 통신사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게임이 소개되고 있다. 클라우드 게임에는 초고속 인터넷 연결이 필수고, 한국은 5세대 이동통신(5G)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국가다. 국내 통신사들은 5G의 핵심 콘텐츠로 클라우드 게임을 내세우고 있기도 하다.
- 출처 : 조선일보 기사 202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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