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 장한준, 드라마 킹덤, 유령, 싸인등 한류 드라마 인기작품의 김은희 작가의 드라마는 믿고 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시청자들이 보는 드라마 입니다. 오늘은 김은희 작가, 장항준 감독 부부 나이, 키, 작품등 프로필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장항준 김은희 부부는 1998년 결혼식을 올리면서 부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두부부 사이에 슬하 1녀가 있습니다.
장한준 감독은 1969년 9월 17일 생, 김은희 작가는 1972년 1월 7일 생으로 나이차이는 3살이라고 합니다.
김은희 작가는 예능 작가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은희 작가는 원래는 드라마를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한다.
결혼 후 남편인 장항준 감독이 종이에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 워드로 옮기는 조수 일을 했는데, 그러면서 점점 시나리오 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한다.데뷔작은 의외로 멜로물인 그해 여름이었지만 쓰고나서 자기는 멜로물 체질은 아닌 것 같다고 깨달았다고 한다. 그 뒤에 드라마 각본 데뷔작인 위기일발 풍년빌라는 집필하는 동안 감수해주던 남편이나 감독으로부터 단 한번도 칭찬을 들은 적이 없으며 본인이 되돌아보기에도 형편없었기에, 스스로 작가를 그만둘까 생각까지 했을 정도라고. 그 다음에 시도한 장르물인 싸인은 당시로서는 익숙치않은 장르물, 게다가 부검이라는 소재, 게다가 신인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 등이 겹쳐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지만, 우연히 다른 작품이 제작 중단되며 편성 공백이 생겼고, 여기에 박신양이 출연을 결심하면서 편성에 성공하였고 흥행에도 성공하게 됩니다.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 등 한국 드라마에 보기 힘든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이다. 2019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작품 킹덤에서 훌륭한 스토리를 선보여서 국내외로 많은 팬덤을 갖고 있는 인기 작가 입니다.
김은희작가와 영화감독 장항준 첫만남은 SBS 예능국의 보조작가 시절, 남편 장항준 감독과 사수-부사수 관계로 처음 만났다.의외로 젊었을 때는 글에 부족한 점이 많다며 선배 장항준에게 많이 혼났다고 한다. 장항준이 방송 이미지와 다르게 영화나 드라마 및 방송 각본을 쓰는거 같은 직업생활에서는 매우 철저한 스타일이라서 후배들이 두려워 했다고 한다.
본인의 글쓰기 작법은 모두 장항준 감독에게 처음 배웠다고 한다.2011년 남편 장항준감독과 함께 드라마 싸인 극본을 집필하였다.2016년 MBC 무한도전 2016 무한상사-위기의 회사원으로 첫 예능 시나리오를 집필했다.LG 트윈스 팬으로 알려져 있다.
김은희 자녀 슬하에 딸이 하나 있는데 2017년 당시 김은숙 작가와 함께 출연한 모 강연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딸이 극본을 쓰는데 엔딩에서 모두 죽는 결말을 냈었다고 한다.
김은숙 작가의 딸은 전학온 재벌 2세와 평범한 여주인공이 서로 사랑에 빠지는 신데렐라 스토리의 소설을 썼다고 한다.남편이 '비밀보장'에서 아내가 작가가 되기 전에는 김완선의 백댄서도 했었다고 폭로했다. 이를 김완선이 2019년 4월 27일 방송된 아는 형님에서 언급했다.
장현성이 유독 김은희가 참여한 작품에 많이 출연했다. 위기일발 풍년빌라, 킹덤을 제외한 나머지 작품에 모두 출연했으며, 배역은 높으신 분들 역이 많다.
김은희 최근 배우 주지훈을 친한 배우로 꼽는 일이 잦다. tvN 유퀴즈 온더블럭 84회 촬영분에서는 '킹덤'을 통해 좋은 인상을 받아 차기작 '지리산'에 연이어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작업실에서 고둥을 까먹으며 작품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고. KBS2 북유럽 1회에 남편 장항준과 출연하여 주지훈이 추천한 '개의 힘'을 인생 책으로 추천했다.
싸인, 시그널, 킹덤 등 워낙 진지하거나 무게감 있는 느낌의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보니, 그런 작품을 쓴 작가라면 흔히 겁이 없을 거라고 보는 사람들도 있다는데…. 김은희 작가에 따르면 오히려 겁이 많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다.
김은희 작가는 드라마 '싸인' 흥행 이후 회당 7천만 원의 원고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시그널'의 히트에 이어 '킹덤'이 글로벌 히트를 치면서 시장에서는 이미 회당 원고료가 1억을 훨씬 넘어섰을 것이라는 분석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10년부터 2021년까지 김은희 작가는 원고료만 최소 93억 6천만 원만 원을 벌었다고. 총 12년의 기간으로 나눠서 연봉으로 따지면 7억 8천만 원을 번 것으로 나타난다고 한다.
영화감독 장항준은 대한민국의 영화드라마 감독, 작가, 배우이며, 前 대학교수이다.
한국의 애거서 크리스티라고 불리는 김은희 작가의 남편이다.1969년 서울에서 출생했다.어릴 때는 운전기사와 과목별 과외선생이 있을 정도로 좀 살던 집안에서 자라나 공부는 안 하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놀기만 했다고.그러다 고 때 아버지의 건설업이 망하고 재수하다가 서울예전 연극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자신이 무엇을 잘하냐 봤을 때 보지도 않은 영화 줄거리를 꾸며내던 학창시절이 계기가 되었다고.졸업 후 아는 형에게 일자리를 부탁해 방송국 막내작가로 일하다 6개월 후 메인작가가 부재하게 된 상황에서 기존에 써놓은 자신의 아이템이 채택되면서 FD가 되었다.
SBS 예능국에서 좋은 친구들도 찍으며 작가로 일하다가 친구 장진의 신춘문예 당선에 자극받고 영화계에 작가로 들어갔다.이후 여러 영화사를 돌아다니다 1996년 박봉곤 가출사건의 각본으로 백상예술대상 각본상 후보까지 올라가는 장한준이라는 이름을 영화계에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장항준 감독은 재미있는 입담으로는 많이 알려진 인물입니다. 놀러와 등에 출연했지만, 2016년 2016 무한상사-위기의 회사원 이후부터 급격히 예능 출연이 잦아지기 시작하더니 2020년을 지나며 예능 치트키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유머감각이 있는 영화감독부터 신이 내린 꿀팔자 등의 온갖 별명이 생길정도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와 관심을 받게 됩니다. 장항준의 특징이라면 스스럼 없는 개그와 자신을 사랑하는 자존감 높은 스타일, 그러면서도 밉지 않은 것이 한 몫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내인 김은희 작가가 돈을 잘 벌어서 처음엔 좋았는데 점점 사람들이 칭찬을 하다보니... 더 좋아라는 반전 개그 등을 구사하며 아내인 김은희가 천재 작가로 명성을 높이고 있는 것을 즐기며 받아들이고 오히려 자신은 이를 누릴 수 있다고 말하는 등 아내와의 관계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이를 개그로 활용하는 것도 대중에게 재미있게 받아들여졌다.
장항준 감독이 입담이 좋다보니 집중도 잘되게 만드는데, 이로 인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는 고정 출연하며 이를 설명했으며 송은이-김숙의 영화보장에서도 진행을 맡는다.
송은이와의 친분으로 송은이의 유튜브인 비보TV에서 씨네마운틴에 공동 진행을 맡고 있다.2020년, 2021년에는 유튜브에서도 뜨게 되며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놀러와 등에 출연한 출연본이 100만회에 육박하거나 넘는 등 유튜브에서도 치트키로 쓰이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김은희 작가와 함께 네이버 시리즈 광고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다.
절친으로는 윤종신과 장진이 있다. 윤종신과는 동갑내기에 생일도 1달도 차이가 나지 않는데, 라디오 디제이와 작가로 만나 십여년을 친구로 지내왔으며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의 비실이 형제, 지붕뚫고 하이킥의 정수기 설치기사로 함께 출연했다. 김은희 작가의 성공 이전까지 경제적으로 빠듯했던 장항준 감독을 윤종신이 많이 지원해주었다고 합니다.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유리 안성현 프로 나이 자녀 프로필 (0) | 2022.08.12 |
---|---|
이종혁 나이 출연 영화 드라마 가족 프로필 (0) | 2022.08.11 |
임희정 프로 골퍼 나이 키 프로필 (0) | 2022.08.08 |
두시탈출 이혼 전문 변호사 이인철 (0) | 2022.08.08 |
유희관 연봉 나이 키 결혼 프로필 (0) | 2022.08.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