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 재태크/주식일기

양음양패턴 공략법입니다. 참고하시길...

by ☆B ☆ 2020. 5. 31.
반응형

금일 양음양패턴 특징주

 

본 코너는 금일 양음패턴이 출현한 종목 중에서 명일 양봉이 출현할 가능성이 가장 높을 종목을 선정해서 해당종목 분석과 익일 대처요령에 대해서 배워보는 코너이다. 양음양법칙은 필자가 5년 전에 발견한 후 VIP제자 교육프로그램에서 사용하다가 확률이 너무 높고 수익률이 안정적이어서 4년전 '최승욱의 차트급소공략법'이라는 2집 책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이론이다. 이후 지금껏 실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매매법 중에 하나라서 세력주 포착에는 최고의 주식이론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음양법칙 핵심1. 첫날의 장대양봉은 장세에 의한 것이 아니라 세력에 의한 것이어야 한다.이는 지수 상승폭 이상의 강한 양봉을 의미하므로 통상 장대양봉을 의미한다. 이때 첫날 장대양봉이 만약 상한가 마감한 종목이라면, 둘째날 음봉에서 지지된 후 셋째날 재차 장대양봉이 출현할 가능성이 높아 가장 이상적인 종목이 된다.

 

양음양법칙 핵심2. 첫날의 장대양봉은 의미있는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하면서 탄생한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그 이유는 장대양봉 출현 이후 둘째날 음봉이 탄생했을 때 이 음봉이 이번에는 반대로 앞서 돌파된 저항선의 지지를 받게 되어 하방경직성이 생기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의미있는 저항선이라 함은 전고점과 20일이평선을 말한다.

 

양음양법칙 핵심3. 첫날의 장대양봉은 공략할 패턴이 아니라 주목해야 할 패턴이다. 양음양법칙의 급소는 거래급감한 둘째날 음봉, 즉 세력음봉이다. 우리가 공략해야 할 양음양패턴의 급소는 둘째날 음봉인 것이다. 여기에서 최상의 음봉조건은 첫째, 갭상승 폭이 3%미만으로 크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갭상승 폭이 큰 상태에서 음봉출현은 세력의 이탈을 염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두번째, 둘째날 음봉에서 거래량은 전일대비 20%미만으로 급감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이 또한 주포의 이탈이 없어야 음봉이후 양봉이 출현할 것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둘째날 음봉에 밑꼬리가 붙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당일 저점매수세가 있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익일 추가하락을 염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반응형

'금융 & 재태크 > 주식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론 관련주  (2) 2020.06.03
6월 2일 화요일 이슈&테마 스케줄  (0) 2020.06.01
6월 증시 캘린더  (0) 2020.05.31
2020년 5월 29일 상승률 상위 30 종목  (0) 2020.05.29
5월 13일 수요일 일정  (0) 2020.05.13

댓글